본문 바로가기

A의 코인생활

리플 다음은, 헤데라? "헤데라코인" (HBAR, HEDERA)

 

저시총코인 이론, 

 

이더리움, 비트코인, 리플 을 제외한 급등 코인이 등장 할때는 모두 저시총 이라는 특징이 있었습니다.

몸이 무거우면 천천히 가지요 

천천히 오래 날아갑니다. 

 

그런 "묵직함"은 이제 옛말이 된 것 같습니다.

시총 15조 짜리 코인이 

하루아침에 40%를 상승시키는 괴력을 보여줍니다.

 

흐름이 바뀌고 있죠? 

 

 

 

7일 기준 차트로 보아도 급상승 입니다.

 

대부분의 거래량은 바이낸스에서 일어났습니다. 

업비트도 높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제 시장에서 업비트의 거래량은 우습기만한 거래량이 아닙니다. 

시장에 영향력을 준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흔히 말해 업비트 차트만 본다고 하면 "김치차트" "김치선반영" 하는 풍토가 있었는데

이제 업비트는 세계적인 거래소로 등극 하는 것 같습니다.

 

"그들중 하나" 입니다. 중요한 지표 입니다. 

 

 

"

스월즈 사에서 2018년 부터 개발한, 해시그래프라는 특허 알고리즘[4] 기반의 암호화폐이다. 해시그래프 알고리즘을 통해 보안이나 수수료와 같은 기존 블록체인들의 문제 개선은 물론, 특히 가장 친환경적이라는 점을 내세워 기존 블록체인과는 다른 네트워크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코인의 풀 네임은 원래 "헤데라 해시그래프"(Hedera Hashgraph)였으나, 현재는 "헤데라"(Hedera)라고만 부른다.

헤데라 거버닝 카운슬이라는 이사회를 통해 노드가 운영되는데, 이사회 소속 기간은 기본 3년, 연임까지 총 6년이며, 임기를 한정하여 다양한 기업을 구성 및 교체될 수 있도록 함으로서 탈중앙화를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이 해당 이사회에 소속되어 있으며, 국내에서는 LG전자#와 신한은행#이 참여한 것으로 유명하다. "

 

그럼 헤데라 코인에 대해 알아 봅시다. 

Hedera 소개

 

헤데라 해시그래프(HBAR)는 무엇인가요?

 

"인터넷의 신뢰 계층"으로 불리는 헤데라 해시그래프(Hedera Hashgraph)는 개인과 비즈니스가 강력한 탈중앙화 앱(DApp)을 생성할 수 있는 퍼블릭 네트워크입니다.

오래된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이 직면하는 한계점, 즉 낮은 성능과 불안정성을 없앤 더 공정하고 더 효과적인 시스템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2018년 8월 초기 코인 공개(ICO)를 통해 자금을 모집했고 1년 정도가 지난 2019년 9월에 메인넷에 대한 오픈 액세스를 처음으로 출시했습니다. ICO의 일부로서 투자자들은 플랫폼의 네이티브 유틸리티 토큰(HBAR)을 가장 낮은 가격으로 살 수 있었습니다.

HBAR 토큰은 헤데라 퍼블릭 네트워크 내에서 두 가지 역할을 합니다.

가장 중요한 첫 번째는 HBAR이 스마트 계약, 파일 저장, 주기적 트랜잭션 등 헤데라의 서비스를 구동하는 연료로서의 역할입니다. 두 번째는 네트워크의 보안에 사용되는 역할입니다. HBAR 사용자들은 자신들의 토큰을 스테이킹하여 플랫폼의 무결성을 유지하여 도움을 제공합니다.

 

 

 

헤데라 해시그래프의 설립자는 누구인가요?

 

헤데라 해시그래프는 리몬 베어드 박사(Dr. Leemon Baird)와 맨스 하몬(Mance Harmon), 두 사람이 설립했습니다.

리몬 베어드 박사는 해시그래프 분산 컨센서스 알고리즘에 대한 투자자였으며 현재는 헤데라의 수석 과학자입니다.

헤데라 해시그래프를 설립하기 전에 베어드 박사는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다양한 컴퓨터 과학 및 보안 역할에 대한 경험을 쌓았고 Cyberspace Research의 Academy Center에서 수석 리서치 과학자로 근무했습니다. 또한 그는 탈중앙화 앱을 구축하는 플랫폼인 Swirlds Inc.의 공동 설립자이다 최고기술책임자입니다.

한편, 맨스 하몬은 헤데라의 최고경영자, 노련한 기술 경영자이자 경험 많은 사업가입니다. 하몬은 약 20년 동안 IT 보안 업계의 유명 회사에서 임원직을 역임했습니다. 리몬 베어드 박사와 비슷하게, 맨스 하몬은 Swirlds Inc.의 공동 설립자이다 최고경영자이기도 합니다.

설립자들 외에도, 헤데라 리더십 팀은 각자 뛰어난 경력을 가진 십여 명의 개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재미있는 사실이 있네요.

김치코인은 아니지만, 양념이 되어있네요? 

가히 폭발적인 상승률을 보여주며 차기 5대코인 자리를 노리는 걸까요? 

단순한 알트 "순환매"장의 영향일까요? 

 

이제부터는 두가지 쟁점 모두 파악해야 합니다.

 

알트코인 순환매 묻지마 장의 개장 "이제부터 눈에 띄는대로 담아라" 

갈놈만 가는 장세 "정신 똑바로 차려라" 

 

글을 쓰는 이 순간에도 헤데라는 50%를 갱신했습니다. 

 

헤데라의 해성과도 같은 등장은 그를 알트코인 5대 코인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까요? 

 

다음 차례를 찾기 위한 검색이 바로 시작 되어야 합니다.